건강 정보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건강의 신 2021. 9. 1.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벌써 쌍꺼풀 수술을 한 지도 몇 년이 지나갑니다. 쌍꺼풀 수술은 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만만한 수술이라고 했는데, 저는 몇 시간이 걸렸던 대수술이었습니다. 비절개로 찝기만 하시는 분들은 30분이면 끝나고 나오던데 저는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까지 다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쌍꺼풀 수술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쌍꺼풀 절개 수술은 보통 눈가에 지방이 많아 비절개로는 하실 수 없는 분들이 많이 하곤 합니다. 저 역시 그랬고, 저는 안검하수가 심해 눈매교정 수술까지 같이 해야했습니다. 쌍꺼풀 수술을 하게 된 이유가 안검하수가 너무 심해서 속눈썹이 자꾸 눈을 찔렀기 때문이었거든요.

 

 

쌍꺼풀 절개 수술을 하시는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어떤 병원은 절개해야 된다, 어떤 병원은 절개 안 해도 된다 이리저리 말도 많고, 절개하면 큰 흉터가 질까봐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쌍꺼풀 수술 했던 후기를 솔직하게 담아보려고 합니다. 의료법상 제가 수술한 병원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못합니다. 저는 강남에 있는 성형외과에서 수술했습니다. 

 

 

쌍꺼풀 절개? 비절개? 

 

 

쌍꺼풀 절개 비절개 수술의 차이는 말 그대로 칼로 살을 가르는지 아닌지를 말합니다. 비절개는 눈가의 살을 칼로 자르지 않고 아주 작은 구멍을 뚫어 실을 들어갈 수 있게 해 근육을 고정시킨다고 하는데, 제가 의사가 아니라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잘 설명드릴 수 없지만, 일단 확실한 것은 눈가의 지방이 많을 수록 비절개 수술이 안될 확률이 높습니다.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쌍꺼풀 수술

 

쌍꺼풀을 비절개 수술로 하면 눈가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거나 할 수 없고 원래 눈모양 그대로 쌍꺼풀만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지방이 많은 눈을 비절개 수술로 쌍꺼풀을 만들면 고정력도 약해 쌍꺼풀이 금새 풀리고 소위 말하는 소세지눈이 됩니다. 

 

 

지방이 눈가에 많다면 왠만하면 절개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절개 수술을 하게 되면 눈가 안에 있는 지방을 태워줍니다. 저는 전신마취가 아니라 부분마취였기 때문에 지방 태우는 느낌을 온전히 느꼈는데, 고소한 지방 타는 냄새가 나면서 제 눈이 아프지는 않지만 뽑혀나가는 느낌이 듭니다. 

 

 

절개 수술을 하면 지방이 제거되서 눈모양, 결과물도 훨씬 이쁘게 나옵니다. 대신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게 흉터일 건데요. 요즘은 쌍꺼풀이 접히는 부분을 절개 수술로 가르기 때문에 티가 잘 나지 않습니다. 쌩얼로 다녀도 흉터가 잘 보이지 않아요. 

 

 

 눈매교정과 앞트임 

 

 

안검하수 수술이 눈매교정입니다. 눈가에 지방이 많으신 분들은 보통 안검하수를 다 같이 가지고 계시는데요. 지방 때문에 눈이 무거워 축축 처지다보니 안검하수를 필요로 합니다.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앞트임 수술 후기 
쌍꺼풀 절개? 눈매교정?

 

눈매교정을 하게 되면 보이지 않던 눈동자가 드러나므로, 원래 눈동자가 잘 보이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할 필요가 없고 제 개인적으로는 인상만 사나워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절개 수술까지 할 정도라면 눈매교정이 필요할 거에요. 

 

 

비절개로 눈매교정은 된다는 곳도 있고, 안 된다는 곳도 있는데, 제가 간 병원에서는 비절개로 눈매교정은 고정력이 약해서 사실상 안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라고 설명해주었습니다. 

 

 

앞트임을 비롯한 트임 수술은 작은 차이에도 인상이 쉽게 달라질 수 있어서 트임 정도를 정하는 게 가장 중요한데, 저는 미간이 넓어서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쌍꺼풀 수술은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적인 성형 수술인데요. 다들 수술 성공하시길 바라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Image Link Banner With Square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