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위암 생존율 정리

건강의 신 2021. 2. 27.

 

위암 생존율 정리

 

 

오늘은 안타까운 내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바로 위암 생존율입니다. 위암으로 별세하신 분들은 대표적으로 고 장진영 님과 울랄라세션의 임윤택 님이 계십니다. 현대 의학이 좋아져 요즘은 항암 치료를 잘 받으면 다행히 살 수 있습니다.

 

위암 생존율 정리

 

하지만 위암 3기, 위암 4기로 갈수록 생존율은 떨어지고 병은 더 치명적이게 되어 생사를 위협합니다. 그러지 않기 위해 다들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빨리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위암 초기 생존율부터 위암 말기 생존율까지 전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위암 생존율

 

위암은 다른 암들에 비해서는 치료 성과와 예후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위험 생존율이 통계로 나와있지만, 암 치료에 최선을 다하면 생존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치료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위암은 새로운 치료제가 개발되면서 악명 높은 4기 암까지도 생존율이 타 암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위암의 완치는 5년 생존율로 평가합니다. 그리고 국내의 위암 완치율은 외국에 비해서도 월등하게 뛰어납니다. 

 

 

위암 치료 가능할까?

 

그러면 위암의 병기별 생존율에 대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기 암으로 갈수록 생존율이 확연히 떨어지는 것이 보입니다. 

 

병기 생존율
1기 위암 95% 이상
2기 위암 60% 이상
3기 위암  40% 이상
4기 위암 6.3%

 

위암의 증상? 

 

위암은 대부분 일시적인 소화불량이라고 생각해 방치하기 쉽습니다. 초기에는 거의 증상이 없고 간혹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을 경험하기에 일상적인 문제라고 생각해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장관 건강

 

하지만 어느 정도 병이 진행되고 나면,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고 위장관 출혈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복통이 동반되며 그 밖에 구토와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의 문제는 장의 문제와도 이어지기에 위장관에 동시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암 생존율에 치명적인 것이 또 흡연과 음주 여부입니다. 흡연과 음주를 정기적으로 하시는 것은 몸에 좋지 않은데, 특히 항암 치료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한국인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 중 위암의 생존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위암으로 입원해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놓치지 말라고 입원 시 필요한 물품에 대한 글을 링크해두겠습니다. 

 

입원 시 필요한 물품 정리 

 

병원 입원 준비물 / 입원시 필요한 물품 전부 정리해드릴게요

병원 입원 준비물 / 입원시 필요한 물품 전부 정리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원에 입원할 때 필요한 물품, 병원 입원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과신하

diseaseandfood.tistory.com

 

댓글

Image Link Banner With Square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