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우리카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이었네 왜지

건강의 신 2021. 9. 12.

저는 코로나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이 아닌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혹시 몰라 신청은 했습니다. 제가 찾아봤을 때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애매하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기준에서 빗겨나가는 걸 확인했었습니다. 

 

세금은 하도 복잡하니 제가 확인한 것과 다를 수도 있었고 근소한 차이로 받을 수도 있었지만 그래도 25만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별로 안 했습니다. 신청결과 조회를 했는데, 왠걸 입금이 되어 있더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꼭 신청하시길 바라며 글을 써봅니다. 지금까지 거의 전국민에 육박하는 지원금은 한 차례 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80%에 해당하는 국민들이 재난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5차 재난 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한 결과에 대해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자 조회 

 

각 카드사나 페이 등 자신이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고 싶은 카드사에 재난지원금을 다들 신청하셨을 것 같습니다. 저번주에는 생년 기준으로 신청하는 날짜가 각각 달랐고, 어제부터인가는 상시 신청으로 바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체크카드에 재난지원금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상생 국민지원금은 포인트로 지급되는데, 따로 등록할 필요없이 카드를 사용하면 즉시 체결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각자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 서울에 사니까 서울시에서는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지원금 신청 결과 조회해볼까 

 

우리카드는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톡톡 계정과 연동되서 알림이 옵니다. 카카오톡은 핸드폰 때문에 그렇다 치는데, 네이버 알람은 어떻게 해서 오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연동을 했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출처 : 우리카드 

 

이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신청과 더불어 신청 결과 조회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신청을 다 했기 때문에 신청 결과 조회 내역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출처: 우리카드 

 

제가 신청한 카드 번호랑 생년월일을 기입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사실 저는 이거 따로 틀어보기 전에 이미 지급내역이 카카오톡으로 날라와서 다 확인했습니다. 지급 못 받으면 신청 결과 조회가 안 뜬다고 하던데, 저는 일단 뜨고 있습니다. 

 

다들 어려운 시기에 재난 지원금 받고 여유를 되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지원금 신청 사이트 주소를 남겨놓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go.bccard.com/wooricard.do

 

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지원금 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현재 휴대폰인증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신속한 신청을 위해 카드 인증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o.bccard.com

 

 

댓글

Image Link Banner With Square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