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 수시 정시 총정리

건강의 신 2021. 8. 28.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 수시 정시 총정리 

 

 

 

제 블로그는 건강, 생활 정보 포스팅이지만 간간히 교육에 관한 글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방문자 통계를 보니 제가 예전에 올린 3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이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더군요. 나름 입시 종사자이기도 했던 경력을 살려 오늘은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도 정리해봅니다.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 수시 정시 총정리

 

4등급이나 3등급이나 목표하는 대학은 비슷할 것으로 보는데, 3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을 상향지원으로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2.13 - [생활 정보] - 3등급으로 갈수있는 대학 수시 정시 총정리!

 

3등급으로 갈수있는 대학 수시 정시 총정리!

3등급으로 갈수있는 대학 수시 정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학입시가 끝났지만 다음 예비 고3들을 위해 3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들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신 3등급으로 갈 수

diseaseandfood.tistory.com

 

 

그러면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에 관한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4등급으로 수도권 서울에 있는 대학 갈 수 있을까요?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 

 

4등급과 3등급은 점수 차가 안 나는 것 같지만, 의외로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결정 짓는 경계의 성적입니다. 3등급은 그래도 인서울을 나름 안정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반면, 4등급은 인서울을 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운과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하긴 합니다. 4등급은 수도권에 있는 대학은 갈 수 있습니다.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은 수시냐 정시냐에 따라 다르고, 수시 안에서도 학생부 교과냐 학생부 종합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학생부 교과는 종합에 비해 내신 성적이 소폭 상승한다는 점 감안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수시는 상향, 소신지원을 하는 편이지만, 정시는 그렇치 못하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은 엄밀히 말하자면 문과냐 이과냐에 따라서도 갈립니다. 이전에 말했듯이 문과보다 한 등급 정도 낮더라도 이과는 같은 라인에 있는 대학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학 어디 갈까?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은 강남대, 단국대, 경기대, 안양대, 중부대, 평택대, 수원대, 명지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덕성여대, 총신대 등이 있습니다. 같은 4등급일지라도 4등급 초반이냐 후반이냐에 따라 다르고 응시하는 전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수도권 전문대학

 

 

인기 있는 전문대학으로는 명지전문대, 경기과학기술대, 배화여대, 동양미래대, 삼육보건대, 숭의여대, 한양여대, 인하공전 등이 있습니다. 전문대학들은 대부분 수시 2차에 포진되어 있고, 수능이 어떻게 될지 몰라서 안정 지원으로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시 2차 지원은 수능을 본 후 지원하면 되기 때문에, 수능 가채점 성적을 보고 지원하면 되어 큰 부담은 없다고 합니다. 원서 접수 기간도 9월이 아닌 수능 이후라고 하네요. 

 

 

추가적으로 4등급이지만 혹시 떨어질 경우에 대비하거나 재수가 싫은 분들은 안정권으로 원서 하나를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제가 예전에 정리해 놓은 5등급이 갈 수 있는 대학에 관한 포스팅을 올려둘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6.26 - [생활 정보] - 5등급으로 갈 수 있는 수도권 전문대학 총정리

 

5등급으로 갈 수 있는 수도권 전문대학 총정리

5등급으로 갈 수 있는 수도권 전문대학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5등급으로 갈 수 있는 수도권의 대학이 어디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학령 인구가 줄어 5등급

diseaseandfood.tistory.com

 

 

이제 곧 수시 원서 접수 기간입니다. 많은 고민이 되겠지만 최선의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상으로 4등급으로 갈 수 있는 대학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Image Link Banner With Square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