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정보

난소 물혹 증상 원인 양성종양 차이

건강의 신 2022. 3. 9.

얼마 전 난소에 종양이 있다는 안 좋은 진단을 받았습니다. 유방에 혹이 생긴게 엊그제 같은데 난소에 또 혹이 생기다니, 좀 암울합니다. 

 

저는 혹이 잘 생기는 체질인 것 같습니다. 여성 생식기 쪽으로 혹이 계속 생기는 것으로 보아 가족력은 없는데 에스트로겐 호르몬 문제가 아닌가 싶고요. 이유는 모르지만 어쨌든 건강 관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난소 물혹은 심각한 병일 수도 있지만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양성이냐 악성이냐에 따라 또 다르고요. 개복수술만은 피해보고 싶은데, 그래서 난소 물혹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들을 찾아봅니다. 

 

◎ 난소 물혹 증상 원인 

 

난소 물혹은 끊임없이 생겼다가 사라졌다 합니다. 난소에는 난포가 계속 만들어집니다. 정상 세포인 난포가 물혹으로 변하면 난소에 물혹이 생겼다고 하는 겁니다. 

 

난소 물혹

 

이렇게 생긴 종양이 양성종양이면 그나마 괜찮습니다. 왜냐면 사라질 확률도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여드름이 생겼다 말았다 하는 것처럼 사라질 수 있습니다. 

 

○ 난소 물혹 양성종양 차이 

 

난소 물혹은 양성에 해당하지만 양성종양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난소 물혹은 말그대로 물로 가득찬 혹으로 낭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난소 양성종양에는 물혹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고체 상태의 종양도 있습니다. 

 

 

고체 상태의 난소 양성종양보다는 물혹이 더 낫습니다. 정상 세포인 난포가 물로 가득차있기 때문입니다. 크기만 작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난소 양성종양과 물혹은 크기가 작을 때에는 경과를 지켜보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난소 종양이 크기가 크면 그 때는 반드시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난소 종양

 

난소는 배 속 깊숙이에 있기 때문에 구멍을 뚫어 제거하는 복강경 수술이 힘듭니다. 특히 종양의 크기가 크다면 반드시 개복 수술이 필요합니다. 

 

개복 수술은 난이도가 있는 큰 수술이기 때문에 건강 관리 소홀히 하지 마시고 종양이 크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난소 물혹 증상 원인 양성종양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Image Link Banner With Square Button